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카피라이트 바로가기

공지사항

제목 2020년 송년 인사
작성자 기념사업회 작성일 2020.12.29
첨부파일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올해는 유래 없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전 세계의 시민들이 힘들고 우울한 한 해를 보내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나라는 정부가 주도하고 시민이 적극 참여하는 K-방역으로 전 세계의 모범이 되어 국격이 더 높아지고 있음을 실감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국내 정치적으로 촛불혁명의 과제 중 하나인 공수처법과 한반도의 평화안정을 해치는 탈북단체의 대북전단살포를 막는 남북관계발전법개정안이 의회를 통과하는 등, 어느 정도 성과도 보입니다. 그러나 촛불혁명의 또 하나의 중요한 과제인 검찰개혁이 마지막 지난한 싸움을 벌여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안타까운 것은 남북관계와 북미관계의 개선을 통한 한반도의 평화체제 구축이라는 절체절명의 과제가 코로나 19’ 사태와 국내외의 정치적 상황 변화로 인해 돌파구를 찾기 어려운 상황에 봉착했다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재작년에 남북의 정상이 만나 이루어낸 역사적인 <4.27 판문점 선언><9.19 평양공동선언>의 민족자주와 민족자결의 원칙, 그리고 남북의 화해, 협력, 평화통일의 염원이 머지않아 빛을 발할 것을 믿습니다. 이제 한반도는 이전의 대결과 반목의 상황으로 되돌아가기는 쉽지 않으며, 결코 그렇게 되도록 방치해서도 안 될 것입니다. 어느 누가 방해해도 역사의 수레바퀴는 우리 민족의 편이라 굳게 믿습니다.

 

올해 코로나 19사태로 민주공원은 휴관과 부분 개관 등을 오가면서, 여러 사업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렇지만 비대면으로 진행해야 했던 사업들에서 새로운 성과를 축적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올해부터 민주공원 사료관 건립사업은 그 순서를 차근차근 밟아가고 있습니다. 착공시기(20206~8)와 준공시기(20247~11)가 늦추어지긴 했지만, 남은 기간 동안 준비를 잘하여 부산지역의 대표적인 민주주의 사료관으로 탄생하여 민주공원의 또 다른 기둥이 되도록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우리 기념사업회는 현재 부산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부산항 8부두 미군세균실험실 폐쇄를 위한 부산시 주민투표운동과 북항재개발 공공성 확보운동에도 힘을 보태어 부산지역에서 우리에게 주어지는 과제에도 열심히 동참하겠습니다.

 

요 근래 코로나 확진자가 대폭 늘어나면서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방역당국에 대한 신뢰와 성숙한 시민의식이 더욱 요구된다고 하겠습니다. 그리하여 지금까지 성공적이었던 K-방역의 성과가 더욱 빛을 발해 우리나라가 다시금 전 세계에 그 위상을 더 높일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올 한해를 성공적으로 잘 마무리하시고 다가오는 2021년 신축년에도 회원 여러분의 가내에 행운이 깃들길 기원합니다. 내년에는 우리 민족의 주도로 남북관계에서 화해, 공동번영, 평화통일의 기틀이 다져지길 온 국민과 함께 염원합니다.

 

저희 부산민주항쟁기념사업회와 민주공원이 함께 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도 모두 손잡고 나아가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부산민주항쟁기념사업회 이사장 문정수 올림

이전글 민주공원 9기 관장을 모십니다
다음글 2020년 (사)부산민주항쟁기념사업회 비영리법인 결산공시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