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카피라이트 바로가기

공지사항

제목 부산민주화운동의 거목 故 최성묵 목사 25주기 추모행사가 열린다.
작성자 (사)부산민주항쟁기념사업회 작성일 2017.03.16
첨부파일

부산민주화운동의 거목 최성묵 목사

25주기 추모행사가 열린다.

22일 추모예배, 25일 민주올레 걷기 그리고 519일 부산민주주의포럼

 

 6월민주항쟁 30년이 되는 올해 의미 있는 행사가 열린다. 6월민주항쟁 당시 '민주헌법쟁취 국민운동 부산본부'의 실질적 책임자로서 부산의 항쟁을 이끌었던 최성묵 목사의 25주기를 맞아 그의 뜻을 기리고 민주주의의 가치를 함께 나누는 다양한 추모 행사가 마련되었다.

 

7,80년대 암울했던 시절, 부산민주화운동의 산실이었고 최 목사가 담임목사로 있었던 중부교회에서 추모 예배가 322일 오후 7시에 열린다. 이 자리에는 한국YMCA전국연맹 이사장을 역임한 안재웅 목사가 참석하여 최 목사와 함께 했던 지난 기억과 그의 뜻을 기리는 강연을 할 예정이다.

 

그리고 335() 부산시민과 함께하는 민주올레 걷기 행사가 진행된다. 부산민주공원을 출발해서 부산가톨릭센터, 부산중부교회, 옛 미문화원인 부산근대역사박물관 등 최 목사가 활동했던 민주화운동의 항쟁지를 걷는 코스다.

 

'2017년 아시아민주주의포럼'의 일환으로 '부산민주주의포럼'519일 부산시청 국제회의실에서 개최한다. 필리핀, 버마, 타이완 민주화운동 지도자와 인권활동가를 초청하여 아시아 지역에서 일어났던 민주화운동에 대한 성과과 과제를 되짚어 볼 예정이다.

 

기념사업위원회는 최근 국정농단 등 민주주의의 가치가 훼손된 상황 아래서 더욱 최성묵 목사의 민주화을 위한 여정이 그리워지고, 그 정신과 활동을 계승할 필요를 느낀다며 많은 시민들이 추모행사에 함께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전글 故 박종철 열사 30주기를 기리는 추모행사가 부산에서 열린다.
다음글 4·19혁명 57주년을 맞아 위령제와 기념식이 열린다.